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무료 안티바이러스 제품으로 초기에는 핵심 기능이 부족하거나 버그가 있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현재 V2.0이 출시되면서 어느정도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경쟁업체로 있는 안티바이러스 벤더에서는 그리 크게 MSE 제품을 의식하진 않았지만, 지난 주부터 화들짝 놀래는 모양새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에서 MSE를 설치할 수 있도록 옵션 부분에 추가해 놨기 때문입니다.


현재에는 윈도우 XP, 비스타, 7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미국을 대상으로 한정하고 있지만, 11월 19일부터는 영국에서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발생했던 넷스케이프 브라우저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쟁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승리로 끝나게 된 것을 통해 볼 때, MSE는 안티바이러스 시장에서 꽤 많은 시장 점유율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국내에서도 MSE가 윈도우 업데이트에 내장되어 제공된다면, 무료 백신 시장이 좀더 넓어지거나 또는 일부 백신 회사가 어려움을 겪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
reTweet
Posted by 문스랩닷컴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Web Analytics Blogs Dire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