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안티바이러스 제품 평가 기관으로 권위를 가지는 AV-TEST에서 가정용 사용자(Home User)를 중심으로 평가한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안랩의 V3 Internet Security 제품이 평가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Avast FreeAntivirus, Microsoft Security Esentials 등 무료 제품이 다른 회사의 상용 제품과 함께 평가되었다는 점입니다.


원래, 제대로 하려면 무료는 무료끼리, 상용은 상용끼리 비교해야 보다 정확하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이번 쳥가는 Windows 7 운영체제에서 총 18가지 안티바이러스 제품이 평가되었으며, 그중 3가지 제품이 최고~로 선정되었습니다.


* BitDefender Internet Security

* Kaspersky Lab Internet Security

* Trend Micro Internet Security


첫째, 평가 기준은 악성코드, 성능 및 편리성(usability)를 기준이고, 악성코드는 제로데이 198 개, 악성코드 11,000여개가 사용되었습니다.


둘째, 성능적 측면으로 웹브라우징, 파일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설치 및 실행, 파일 복사 등 실제 이용자의 사용 측면에서 측정한 결과로 Comodo 제품이 최악인 1.5점을 받았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느끼는 부담이 크다는 의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사용자의 이용 편리성에 대한 것으로, 안랩, ESET, 카스퍼스키, 트렌드마이크로가 만점이 6점을 받았습니다. 


3가지 평가기준, 만점은 6점으로, 모두 18점을 얻을 수 있는 상황에서 카스퍼스키가 만점을 받았고, 비트디펜더, 트랜드마이크로가 그 뒤를 이어 17.5점을 획득했습니다.


시만텍, 불가드, 아비라, 안랩이 그 뒤를 이어 17점을 획득했습니다.


참, 항상 평가 기준(baseline)이 되는 Microsoft Security Essenials는 13.5점을 획득하여 다소 낮은수치였지만, Comodo가 12.5점을 받아, 꼴찌는 면했습니다.



출처: https://www.av-test.org/en/antivirus/home-windows/



저작자 표시
신고
reTweet
Posted by 문스랩닷컴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Web Analytics Blogs Directory